로즈마리는 아시아와 지중해 분지가 원산지인 바늘 모양의 잎을 가진 초본식물입니다. 날씨가 허락하는 한 매년 스스로 다시 자라납니다. 로즈마리 덤불은 파란색, 보라색, 흰색 또는 분홍색 꽃과 함께 자랄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란?
로즈마리는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캘리포니아와 남동부를 포함한 다년생 식물입니다. 로즈마리는 씨앗이나 벌채로부터 자랄 수 있는 상록수입니다.
로즈마리를 키우기
로즈마리를 키우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식물이 자라는 동안 여러분의 집에 식물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 양의 공간은 여러분이 재배하기로 결정한 로즈마리의 다양성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다 자라면 다른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다른 양의 공간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 1년 정도 지나면 로즈마리는 물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다. 여러분은 로즈마리를 가지치기 할 필요는 없지만, 몇 년에 한 번씩 이른 봄에 모양을 만들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로즈마리 심기
로즈마리는 느슨하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 심어야 합니다. 로즈마리는 여름의 절정기에 식물을 조금 더 그늘지게 하기 위해 이동할 수 있는 더 더운 남서쪽 기후의 용기에서 더 잘 할 수 있다. 더 추운 지역에서는 용기로 재배한 로즈마리가 살아남기에는 너무 추워질 수도 있고, 식물을 실내로 들여와야 할 수도 있다.
온도/습도
로즈마리는 이 두 가지 점에 관해서는 다재다능하지만 좋은 공기 순환을 필요로 합니다. 이곳 투손의 기후는 산타바바라와 상당히 다르며 로즈마리는 두 지역 모두에서 잘 지냅니다. 적정 온도는 15~20도가 좋습니다.
흙 / 토양
로즈마리는 토양이 자유롭게 배수되는 한 토양에 대해 상당히 적응력이 있습니다.
가지치기
필요한 경우 가지 끝을 손으로 따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키우는 방법 꿀팁
1. 해충 및 질병에 대한 감시 진딧물, 침벌레, 흰파리, 붉은거미 진드기와 같은 해충들은 모두 로즈마리에게 이끌려 잎이 시들게 할 수 있다. 식물을 자주 검사하고 해충이 있으면 살충제 비누를 사용하여 그것들을 막으세요. 뿌리썩음병은 물이 너무 많이 차서 로즈마리를 자주 앓는 병이므로 물 사이사이에 흙이 마르게 해야 한다. 실내 로즈마리는 특히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곰팡이와 가루 곰팡이에 취약하다. 실내 공기 순환을 개선하려면 식물 근처에 선풍기를 돌리세요.
2. 가지치기를 하여 새로운 성장을 촉진한다. 죽거나 손상된 새싹과 꽃을 잘라내기 위해 가지치기 가위를 사용하세요. 봄이나 초여름에 가지치기를 해서 새로운 잎의 생산을 촉진하기 위해 충분한 햇빛이 있다.
3. 꽃이 피기 직전에 수확하세요. 로즈메리 오일은 식물이 꽃을 피우기 바로 전에 맛이 최고조에 달합니다. 로즈마리를 수확할 때는 원하는 양의 잔가지를 잘라 거꾸로 매달아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서 건조시킨다. 마른 후에, 바늘 잔가지를 꼬집은 손끝 사이로 당겨서 제거하세요. 바늘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바늘을 통째로 보관하고 식사에 사용할 준비가 된 후에만 자릅니다.
4. 적절한 동료들과 함께 심으세요. 로즈마리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콩, 그리고 파스닙을 포함한 많은 채소들의 동반 식물입니다.
이상으로 로즈마리 키우기 방법 및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식물을 키우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